타트 체리 효능 및 부작용

타트 체리는 사람들이 잘 아는 과일은 아니지만, 최근에는 그 효능이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. 
신맛 과 단맛이 강한 열매로 씨앗 때문에 먹기가 불편하기도 하지만 영양분이 일반 체리보다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.
이래서 인지 슈퍼푸드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.

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건강에 좋은 타트 체리 효능 과 부작용에 대해서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타트 체리 효능

타트 체리 효능

불면증 완화

타트 체리는 멜라토닌의 제조를 촉진시켜 수면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. 또한, 이 성분들이 수면의 질과 길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. 타트 체리를 섭취하면 멜라토닌 뿐 아니라 다른 수면 유도 성분도 함께 섭취하게 됩니다. 그리고 이 성분들은 수면의 질과 길이를 높여주는 데 기여합니다.

염증 완화

타트 체리는 염증성 질환에 걸린 분들에게 좋습니다. 타트 체리에는 높은 수준의 항상화제와 항염증 효과가 있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다양한 연구에서 류마티스 관절염, 관절염 및 심장 질환과 같은 염증성 질환에 대한 치료제로 사용됩니다. 이러한 성분들은 관절 통증 및 염증을 완화하고 뼈와 관절에 있는 연결 조직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
변비 완화

타체리는 주로 변비를 완화하고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는 데 사용된다. 소화관의 근육을 자극해 근육의 수축을 증가시키고 배변을 쉽게 하는 작용을 한다. 

이러한 배변을 촉진하는 작용으로 몸의 독소를 제거함으로써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 

혈당 조절

타트 체리에는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 있어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키고 세포에 의한 포도당의 흡수를 촉진함으로써 혈당을 조절합니다.
또한 특유의 단맛으로 인하여 설탕이 든 음식에 대한 갈망을 줄일 수 있어 더욱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 

심장 건강 개선

타트 체리에는 심장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. 타트체리를 섭취하는 것으로 염증을 줄이고,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,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기 때문에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.

타트체리 부작용

아무리 영양에 좋은 타트체리 이지만 타트체리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타트체리의 부작용을 얻을 수 있는데요.

위장 문제: 타트체리는 소르비톨의 함량이 높아 복통과 설사의 문제를 발생시킬 수도 있습니다. 하루 권장양으로는 10~ 15알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

알레르기 반응: 타트 체리를 먹으면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알레르기 반응은 발진, 가려움증 및 호흡 곤란과 같은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

항응고제와 상호작용: 타트 체리는 항응고제와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환자는 타트 체리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. 타트 체리는 항응고제와 함께 복용하면 혈액 내 응고를 더욱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.

최근 연구에 따르면, 타트 체리는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.
그래서 인지 앞으로 더 찾는 사람이 많아질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적절한 용량으로 섭취하시면
부작용이 아닌 효능만 적절하게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당신에게 추천드리는 꿀정보

1. 대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
2. 밀크씨슬 효능 및 권장섭취량
3. 감마리놀렌산 (GLA) 효능 및 섭취방법
4. 타트체리 효능 및 섭취방법
5. 글루타치온 효능 및 부작용